소 식

사용자중심 제품설계, 보조기기, 의료기기 전문기업

보도자료

보도자료



[뉴시스] 경남도-IBK기업은행, 투자유치 기업설명회 통영서 개최

작성자리워크
등록일23-05-23
조회수17

창업기업 대상 투자유치 육성 프로그램 소개

혁신창업기업 발굴·지원 확대 업무협약도 체결


13ef834a3eafa8d5750958176766e8b2_1700115949_6488.jpg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와 IBK기업은행은 23일 오후 통영 스텐포드호텔&리조트에서 1박2일 일정의 'IBK 창공(創工) PLUS in 경남' 투자유치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창공(創工)'은 창업(創業) 공장(工場)의 줄임말로, '창공(創工)을 통해 창공(蒼空)으로 비상하라'는 의미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 이동형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발표 기업 대표, 전국 투자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업설명회에 앞서 경남도와 IBK기업은행은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해 ▲혁신창업기업 발굴 및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지원 ▲창업생태계 정보 교환을 위한 정기적인 교류 ▲창업 관련 프로그램 공동 개최 등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BK 창공(創工) 플러스(PLUS)'는 국내 대표적 창업지원 플랫폼 'IBK 창공(創工)'이 가진 중소기업 금융 노하우, 컨설팅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하여 창업기업에 꼭 필요한 투자 중심의 특별 육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경남도의 제안으로 마련됐으며, IBK기업은행이 지역 창업활성화 의지를 담아 올해 경남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것이다.

경남도는 모집 공고를 통해 'IBK 창공(創工) 플러스(PLUS)' 참여 기업을 선정했으며, ▲리튬이온 이차전지 원천소재 제작 ㈜에버인더스 ▲보행지원 보조기기 로봇을 개발한 ㈜리워크 ▲첨단특수 세라믹 소재 제조 ㈜피에이피 ▲초단축 공정 비건식품 ‘식물성 분유’ 생산 ㈜휴밀 ▲동네 마트 할인정보 및 홍보 모바일 앱 ㈜부에노컴퍼니로, 기술과 아이디어가 우수한 창업기업이다.

IBK기업은행은 그간 선발된 기업에 특화된 국내 최고의 창업기획자인 블루포인트, 카카오벤처스, 퓨처플레이, 인포뱅크, 매쉬업엔젤스를 멘토로 지정하고, 1:1매칭을 통해 IBK형 창업기획 프로그램(액셀러레이팅) 등 교육 및 멘토링, 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 특허(IP), 세무·회계, 법률, 노무 컨설팅 등 2개월간의 집중적인 사업모델 고도화 컨설팅으로 성장을 지원했다.

㈜에버인더스 등 5개 기업은 이날 행사에서 투자유치 기업 발표를 했으며, 인탑스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신한벤처투자, 인라이트벤처스,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발표 기업의 사업모델 우수성, 성장성 등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 경상남도지사 상은 ㈜에버인더스(대표 박지훈), IBK기업은행 상은 ㈜피에이피(대표 김승우)가 각각 수상했다.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오늘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 창공 플러스 행사를 통해 경남 창업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민선8기 도정 출범과 함께 경남경제 재도약을 위해 창업생태계 혁신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어 경남에서 창업하는 분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문